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아파트 분양 정보 :: 인덕원자이SK뷰 아파트 분석(Feat. 호갱노노)

by 신안산선 2022. 9. 21.
반응형

 

 

 호갱 노노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순위권에 있는 아파트들의 정보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제의 중심인 '인덕원 자이 sk뷰' 아파트, 장점과 단점 모두 적어보겠습니다.

 

기본정보

주소 : 경기도 의왕시 내손동 683

유형 : 아파트

동 수 : 20개 동 

층 수 : 지하 4층, 지상 29층

세대수 : 2633세대

면적 : 40, 50, 60, 75, 84, 100, 113(전용 m2)

커뮤니티 시설 : 기본 + 사우나, 돌봄시설

 

 gtx-c노선으로 화제를 일으킨 인덕원역 근처(?)의 분양되는 아파트입니다. 입주 예정일은 25년 5월이며, 분양 일정은 19일 특별공급, 20일 1순위(해당 지역), 21일 1순위(기타 지역), 22일 2순위이며 28일 당첨자 발표입니다. 계약 체결일은 10월 11일~13일이기 때문에 미분양이 날지.. 완판이 날지는 좀 더 기다려봐야 알 것 같습니다. 

 

 독서실, 헬스장같은 기본은 당연히 있고, 사우나가 있습니다. 사우나 퀄리티가 어떨지 모르겠지만 부럽습니다. 돌봄시설도 있더군요, 아이 키우는 부모님 입장에서 좋을 것 같습니다.

 

청약 경쟁률 상황 사진
경쟁률 사진

 일단 현재까지의 성적은 이러합니다. 많이 저조한 상황이지만, 아직 모릅니다. 

 

 분양가가 많이 비싸게 나온 것도 맞는 말 같습니다. 인접해있는 대단지와 비교해보자면, 전용 59m 2 평수를 기준으로, 센트럴자이는 네이버 부동산 최저호가 기준으로 7억 원입니다. 자이 sk뷰 아파트는 분양가가 7억 7천만 원, 하지만 확장비용과 기타 비용들을 따지면 8억이라고 가정해보자면 1억 원의 차이가 있습니다. 

 

 

 

 

 

 물론 입주가 시작되고 투자자들과 주택담보대출을 끼고 들어올 수요를 생각하면 더 오르겠지만, 분양가를 기준으로 옆의 대단지 아파트와 비교했을 때 1억 원이나 비싼 가격은 비싼 분양가가 맞는 것 같습니다. 게다가 센트럴자이가 다양한 상권, 학원가, 초등학교 등과 더 가깝습니다. 물론 센트럴자이는 2009년에 지어진 아파트지만, 입지로 봤을 땐 센트럴자이가 한층 우위라고 생각됩니다. 

 

 + 지금 하락기 초입(아니면 조정기, 대세 하락 일지 조정일지 아무도 모른다.)

 

입지분석

 

호갱노노 입지분석 사진
호갱노노 입지분석 사진

 호갱 노노에서 인접해있는 인프라들과 거리를 계산해본 사진입니다. 하나하나 따져봅시다.

 

 1. 학군

 평촌 학원가 유명하지요? 경기도 탑 3 분당, 평촌, 일산. 평촌 학원가를 이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도보 24분 - 직선거리 1.5km는 걸어가기 조금 애매한 거리 같습니다. 하지만 버스 한 번에 충분히 갈 수 있는 거리입니다. 

 

 초등학교는 내손초와 백운초로 배정받는다고 합니다. 센트럴 자이에 비해 초등학교 가기가 힘든 입지이며, 백운고등학교는 걸어서 가볼 만 하지만 백운중학교는 대중교통을 이용해야 할 거리입니다. 

 

여하튼 평촌 학원가를 이용 가능하다는 점에서 우수한 학군지로 생각됩니다. 

 

 

 

 

 

2. 상권

 롯데백화점은 범계역에 있습니다. 직선거리로 2.6km 정도 되고, 차로 15분 정도 걸립니다. 코 앞은 아니지만 그래도 차로 15분이면 이용 가능한 수준입니다.

 

 롯데마트가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해있습니다. 엄청난 인프라는 아니지만, 걸어서 롯데마트나 홈플러스 못 가는 집도 허다합니다. 

 

 먹거리 많고 상가 많은 상권이 평촌 먹거리타운, 학원가 쪽에 위치해있습니다. 역시나 걸어서 가기엔 애매한 거리입니다.

 

3. 교통

 인덕원을 화제의 중심으로 가져온 일등공신이지요? gtx-c가 착공 예정에 있습니다. 언제 개통될진 아무도 모르고요, 2040년 전에는 되겠지요?,, 자세히 살펴봅시다.

 

gtx-c 노선도
출처 : 포토뉴스

 현재는 상록수역까지 늘어난 상태지만, 인덕원역과는 상관없습니다. 인덕원에서 3 정거장이면 삼성역에 도착합니다. 모든 정류장에서 삼성역으로 30분 내에 도착해야 한다는 gtx-c노선의 취지를 생각하면, 인덕원역에서 삼성역까지 15분이 채 안 걸리게 됩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대표적인 업무지구인 강남에 15분 만에 무환승으로 도착하는 것은 상당한 메리트가 있습니다.  

 

 4호선도 지나가고 있습니다. 지금도 4호선을 이용해 사당역에서 환승해 2호선으로 갈아타 강남역까지 30분 정도에 주파가 가능합니다. 현재도 좋은 교통환경이 조성되어 있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문제는 인덕원 자이 sk뷰 아파트 이름에 걸맞지 않게 역과 너무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도보 30분은 절때 역세권이 아닙니다. 오히려 평촌역이 가까울 것 같습니다. 직선거리 2km로 대중교통을 이용해 인덕원역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하지만, 대중교통으로 12분 만에 이동이 가능하니 30분 만에 집에서 강남으로 이동이 가능하게 됩니다. 역세권이 아니라는 아쉬움은 있지만, 그래도 인덕원입니다. 언제 개통될지 모르는 gtx-c 노선이지만, 게임 체인저가 될 교통수단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왜 실시간 1위인가?

 인근 아파트들이 급격하게 하락세를 보이고, 높은 분양가로 내놓아 미분양이 날 확률이 커서 사람들이 고소한 마음으로 지켜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센트럴자이가 59m 2평형이 13억 원을 찍더니 9억 2천만 원으로 단숨에 떨어졌고, 이는 분명히 자이 sk뷰의 가격대 형성에 영향을 끼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실체 없이 오른 아파트 가격도 아니고, 주변 인프라와 교통수단을 생각하면 현금이 있으신 무주택자분들에겐 기회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제가 돈 있었으면 샀을 겁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