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임장] 인천 아파트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분석

by 신안산선 2022. 9. 27.
반응형

 

 

 

 

인천광역시 남동구 주안동에 위치한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주안>아파트에 대해 상세히 말씀드려보겠습니다.

 

기본정보

 아파트명 :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주안

 세대수 : 2958세대

 입주 : 2023년 6월 예정

 동수 : 22개동

 면적 : 64 / 74 / 79 / 80 / 100 / 112 / 113 / 123 (m2)

 시행사 : 주안1구역 재개발조합 

 주차 : 1 : 1.2

 주민시설 : 기본(헬스장, 독서실, 골프연습장 등) + 사우나, 게스트룸, 멀티룸(문화시설)

 시세 : 전용59 : 3억6천150만원(P : 2500) / 전용84 : 5억2천112만원(P : 2억3천만원)

 

 

 

 

 

 

 주안 1구역 재개발조합 아파트입니다. 힐스테이트와 푸르지오의 합작으로 훌륭한 시공사의 작품이며, 3천세대에 근접한 대단지 아파트입니다. 시세는 네이버 부동산 기준 최저가를 적어놓았습니다. 인천의 2023년까지 공급물량이 상당하고 금리가 급속도로 오르고 있어 부동산 경기가 좋지 못해 많이 가격이 내려간 상황입니다. 물론 둘 다 로얄동은 아니며, 저층매물입니다. 대단지이고 메이저 시공사인데 비해 주민시설이 협소한것이 아쉽습니다. 아무래도 관리비를 넉넉히 지불할 수 있는 구매력의 지역이 아니라서 어쩔 수 없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주차대수는 조금 부족할 것 같습니다. 

 

  국민평수(84m2)가 21층 매물이 6억9천만원까지 거래되었던게 정말 많이 빠졌습니다.

 

 모든 공간이 평지! 입니다

 

입지분석

호갱노노 입지 사진
출처 : 호갱노노

우선, 교통편으로 시민공원역(인천1호선)과 주안역이 있습니다. 하지만, 시민공원역은 가운데 동 기준으로 723m로 도보 10분정도 거리입니다. 역세권이라고 부를 수 있는 마지노선이라고 생각합니다. 주안역은 역세권으로 볼 수 없습니다. 도보 21분은 버스를 타고 갈 거리입니다. 시민공원역에서 인천시청역으로 가서 나중에 gtx-b노선을 이용할 수 있게됩니다. 주안역은 특급을 이용 시 용산까지 36분만에 주파가 가능합니다. 문제는 두 지하철 다 이용하기가 쉽진 않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시민공원역과 가까운 동은 7~8분이면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은 학군입니다. 주안이라는 동네는 굉장히 오래된 도심입니다. 그래도 그렇지 주변에 학교가 즐비한데 자그마한 학원가 조차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뿐만 아니라 많은 대단지 아파트가 주안에 생성되고 있습니다. 아파트들이 완공되고 주민들이 입주를 시작하면, 구월동의 학원가 정도는 생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초등학교는 바로 앞에 있습니다. 큰 길을 건너지 않아도 되서 좋습니다. 주안초 인근에 중학교 예정 부지도 있다고 합니다. 학교를 보내기엔 충분한 입지입니다. 

 

 

 

 

 

 

 

 공원이나 큰 마트는2km 정도 떨어져있는 인천터미널역 부근의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중앙공원이 있습니다. 하지만 도보 이용권은 아니며 자차로 10분이면 충분히 이용 가능한 거리입니다. 

 

호재

 승기천 복원 사업을 추진중에 있습니다. 가장 최근뉴스(6일 전)에 따르면, 인천시에서 타당성 조사를 시행한다고 합니다. 7.4km 길이의 승기천 물길을 복원하는 사업이며 이는 구도심에 사는 주민들의 자연환경 요건을 만족시킬 수 있는 사업입니다. 구도심엔 신도시에 있는 퀄리티의 공원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미추홀구 주민들의 오랜 염원인만큼 꼭 진행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승기천이 만약 복원된다면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바로 앞을 지나가게 됩니다. 

출처 : 네이버 부동산
네이버 부동산 캡쳐 사진

 다음은, 주안 2-4동 재정비 촉진지구가 광활한 범위로 잡혀있다는 점 입니다. 저 부지들이 다 깔끔한 뉴타운으로 탄생하는 것입니다. 아직 완공되려면 멀었지만, 확정 호재입니다. 허름한 빌라들을 허물고 높은 아파트가 들어오며 깔끔한 상가와 공원이 조성됩니다. 이는 자연스럽게 인구수가 늘어나고 거주환경이 좋아지게 됩니다.

 

미추홀 포레나 사진
미추홀 포레나 사진

 첫 번째 사진이 미추홀포레나 사진입니다. 시민공원역이 지하에 있는 아파트인데요, 이 주상복합 아파트의 상가에는 꽤 구미가 당길만한 상권이 형성됩니다. 스타벅스와 cgv, 그리고 아인여성병원이 이전합니다. 이외에도 gs the fresh, 패밀리 레스토랑을 비롯해 500여 상가가 입점한다고 합니다. 스타벅스와 cgv만으로도 훌륭한데, 다른 어떤 상권들이 형성되나 지켜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운데, 오른쪽 사진들은 아직 개발중이고 개발될 여지가 많음을 보여주는 사진입니다. 정말 땅콩만한 주택이랑 빌라가 많습니다 가보면. 

 


  주안이 인천 내에서 이미지가 좋지는 않지요 - 

 

  하지만 직접 가보시면 바뀌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시기가 시기인 만큼, 투자용보다는 실거주용 아파트로 진입하기에 적합하다고 생각됩니다. 주변의 낙후된 시설들이 계속해서 탈 바뀜 되고 있고, 승기천이라는 큰 호재도 실현될 수 있으니까요 - 

 

 

반응형

댓글